2026 인천시민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[브라보! 마이라이프] 운영 2026.06.22

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2026년 6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 검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

「2026 인천시민의 웰빙과 웰다잉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'브라보! 마이라이프'」를 운영했습니다.


이번 교육은 6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,

35명의 지역주민이 신청하여 건강한 삶과 삶의 마무리에 대해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

교육은 웰빙과 웰다잉 두 분야로 구성하여 운영했습니다.

웰빙 교육에서는 ▲건강한 삶을 위한 근골격계 질환 관리 ▲건강한 삶을 위한 암 예방 ▲건강한 삶을 위한 치매 교육 ▲건강한 삶을 위한 심혈관질환 관리를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소개했고, 웰다잉 교육에서는 ▲웰다잉이란? ▲마지막까지 나를 지키는 돌봄 ▲연명의료결정제도를 주제로 삶의 마지막을 스스로 준비하고 결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전달했습니다.


교육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"유익한 정보를 많이 받아갑니다.", "알찬 교육이었습니다." 등 긍정적인 의견이 이어졌습니다.


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및 홍보사업을 통해 인천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,

호스피스·완화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.